버추얼 스타 ROZY, CJ ENM 사피엔스 스튜디오와 환경콘서트

05 Oct 2021
Media
news211005

CJ ENM의 디지털 인사이트 플랫폼 '사피엔스 스튜디오'의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환경 컨퍼런스 ‘환경 읽어드립니다‘가 가상인간 로지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오는 24일(일), 신개념 환경 축제 ‘환경 읽어드립니다’를 개최하는 것. ‘환경 읽어드립니다’는 환경(Environment)를 인문학, 엔터테인먼트와 결합한 인포테인먼트 환경 컨퍼런스다. 

환경 조형물을 활용한 무대 구성, 쉽고 유쾌한 강연, 셀러브리티들의 환경 콘서트 등 파격적인 재미와 다양한 볼거리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예고한다.

무엇보다 버추얼 인플루언서(가상인간) 로지가 ‘환경 읽어드립니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로 결정해 화제다. 

로지는 특유의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매력과 트렌디한 스타일링, 자유분방한 성격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본인의 가치관에 따라, 환경오염을 줄이고자 빨대 거절 챌린지,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제로 웨이스트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선공개된 스틸 사진 속 ‘환경 읽어드립니다’ 공식 티셔츠를 입은 로지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기대 포인트는 MZ세대의 뮤즈 로지와 ’환경 읽어드립니다’ 엔터테인먼트적 요소의 만남이다. 

로지는 “환경을 일상이자 축제로 만들자는 컨퍼런스 취지에 공감했다”라며 이번 콜라보의 의미를 전했다. 로지와 ‘환경 읽어드립니다’ 공식 마스코트인 캐릭터 ‘사피’의 발랄한 댄스 콜라보는 사피엔스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과 로지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모두가 즐기는 환경 축제 ’환경 읽어드립니다’는 24일(일) 오전 10시부터 유튜브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선보이며, 배우 김상중과 가수 이적이 각각 1부, 2부를 맡아 진행한다. 강연자 및 문화 공연 라인업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무비스트